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주제는 밴쿠버 버터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캐나다산 버터 브랜드인 이즈니(Isigny)나 앵커(Anchor)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버터들이 있지만, 최근 들어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버터가 있다고 합니다. 이름하야 ‘브리지 버터’ (Bridge Butter) 인데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브리지 버터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브리지 버터’ 는 2010년 처음 만들어진 이후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로컬 푸드 중 하나라고 해요. 특히 여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버터라서 더욱 매력적이랍니다. 그렇다면 과연 왜 하필이면 “브리지 버터” 라는 이름이 붙었을까요?
  • 브리지 버터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현재 밴쿠버 내에서는 대형마트인 세이프웨이(Safeway) 와 월마트(Walmart) 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몇몇 소규모 식료품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올해 2018년부터는 해당 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쇼핑몰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브리지 버터만의 특별한 점이 있나요?
    브리지 버터는 다른 버터와는 달리 독특한 향미가 특징이에요. 마치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빵에 발라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용으로 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처럼 브릿지 버터 모양 자체가 다리모양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니 재미있죠?

운전면허증 없이 자동차 보험 가입가능한가요?
네 물론이죠! 캐나다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고 국제 면허증 발급시 1년 동안 유효하니 기간 내에만 갱신하면 된답니다. 다만 운전자 범위 설정 시 ‘International Driver’ 항목 체크 후 이름 및 생년월일 등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이때 여권번호 또는 영주권/시민권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임시운전자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제출하시고 추후에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캐나다에서는 어떻게 주유하나요?
주유소는 셀프서비스 방식이기 때문에 먼저 원하는 금액만큼 결제하신 후 영수증 하단에 있는 바코드를 기계에 인식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이 와서 알아서 기름을 넣어줍니다. 현금결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데 카드 종류에 따라서 수수료가 붙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모든 주유소가 24시간 운영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미리 영업시간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은?
만약 차량사고가 발생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행동하셔야 해요. 우선 상대방에게 자신의 연락처를 알려주고 경찰 신고 여부를 물어봅니다. 이후 현장 사진을 찍어두고 목격자 확보를 위해 근처 CCTV 설치 장소를 파악해둡니다. 마지막으로 블랙박스 영상 보관여부를 확인 한 후 경찰서에 가서 사건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집 주차장 입구쪽에 CCTV가 설치되어있어서 안심이랍니다ᄒᄒ)

  1. 축제 이름이 왜 버터인가요?
    네 맞아요. 원래는 Butterfest였는데 최근에 BUTTERFEST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BUTTER’라는 단어를 많이 언급한다고 해요. 하지만 실제로 “Butter”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하는데요.. 대체 무슨 연관이 있길래 이렇게 된걸까요?
  2. 왜 하필이면 겨울에 하는건가요?
    원래는 여름에 열렸었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서 추운 겨울날 열기로 했다고 해요. 그리고 추위 속에서 따뜻한 음식과 달콤한 디저트를 먹으며 몸을 녹이는 게 훨씬 낫다고 판단해서 지금처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3. 가장 인기있는 코너는 어디인가요?
    아무래도 다양한 종류의 버터들을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가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나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버터인 The Cornish butter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옥수수가루로 만든 버터라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ᄒᄒ
  4. 올해로 100회를 맞이한 만큼 더욱 의미있고 뜻깊은 축제였다고 생각되는데요. 내년엔 저도 직접 가서 구경해보고 싶네요^^

#밴쿠버 #버터 #보물섬 #브릿지 #블랙박스 #블루스카이 #뿌까 #새싹 #솔라 #쇼미더벳 #쇼츠 #스머프 #스카이 #스타 #스포츠카 #아시안커넥트 #아이젠 #아톰 #업 #에메랄드 #엠버 #오브제 #올리브 #위너 #위플레이 #자카르타 #제왕카지노 #토카스 #참이슬 #카누 #캐슬 #크라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