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너먼터 파벌 싸움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토너먼트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일단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엄청난 상금과 명예가 먼저 떠올라요. 그리고 이 대회에서는 많은 선수들이 참가해서 치열하게 경쟁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 입장에서도 재미있는 경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모든 스포츠경기가 그렇듯이 승자에게는 영광이, 패자에게는 아쉬움이 남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팀인 벤투호 VS 김학범호 에 대한 비교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투호 vs 김학범호 누가 이길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두 팀 다 좋아하는 편이라 쉽게 선택하기 어렵지만 아무래도 한국축구팬이라면 대부분 벤투호를 응원하겠죠? 왜냐하면 현재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이기 때문이죠. 반면에 김학범호는 올림픽대표팀 감독입니다. 아직까지는 성인국가대표팀보다는 올림픽대표팀 성적이 훨씬 좋기 때문에 아마 팬분들은 김학범호를 조금 더 응원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김학범호 전력 분석
먼저 김학범호는 와일드카드 없이 23세 이하 선수들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K리그 소속 선수들을 위주로 선발했기 때문에 해외파나 J리그 등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중인 선수들과는 차이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유럽무대 경험이 풍부한 손흥민선수 같은 경우엔 큰 힘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지난 아시안게임때 황의조 선수와의 호흡이 아주 좋았죠. 뿐만 아니라 이강인 선수 역시 나이에 비해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 기대되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벤투호 전력 분석
반면에 벤투호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맹활약 하고 있는 정우영 선수(프라이부르크) 와 일본 J리그에서 뛰고 있는 권창훈 선수(프라이부르크) 가 합류했습니다. 특히 정우영 선수는 최근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물오른 득점감각을 보여주고 있고, 권창훈 선수 역시 부상 복귀 후 폼이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김민재 선수처럼 중국슈퍼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도 대거 합류하면서 수비진에서의 안정감도 더해졌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승우 선수같은 경우 아쉽게 명단제외 되었다는 점 입니다.

두 팀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벤투호가 좀 더 우세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물론 결과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멋진 경기 펼쳐주시길 바랍니다!

#포워드 #포유 #포커칩 #풍선껌 #프로즌 #피에로 #토카스 #핀업 #하늘궁 #험블 #헬릭스 #홀릭 #ecl #igc #plz #q1 #굴렁쇠 #끝판왕 #나인브릿지 #단밤 #더사이드 #라텔 #랭크 #런닝래빗 #런던카지노 #로티플 #루스 #리턴 #릴렉스 #마월 #마일드 #맥너겟 #머니트리 #명월 #미니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