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주제는 팔레트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미술시간마다 팔레트 위에 물감을 짜놓고 쓰는 게 너무 불편했어요. 그래서 항상 종이 팔레트를 따로 만들어서 썼었는데 이게 참 귀찮더라구요. 하지만 지금은 제가 좋아하는 색들을 마음대로 조합해서 쓸 수 있어서 오히려 좋은 거 같아요. 여러분들이 자주쓰는 색깔조합은 어떤건가요?

저는 주로 노란색과 파란색을 섞어서 써요. 이 두가지 색을 섞으면 오묘한 초록색이 나오는데 그게 그렇게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빨간색이랑 주황색을 섞어쓰면 약간 다홍색같은 느낌이 나서 그것도 좋아해요. 아니면 보라색이랑 남색을 같이 쓰면 신비로운 분위기가 나는것 같아서 좋아하구요. 이렇게 여러가지 색을 조금씩 섞어서 새로운 색을 만들어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저는 분홍색 계열을 많이 쓰는데요. 특히 딸기우유색깔인 연분홍색을 제일 좋아해요. 그냥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색이라서 그런거같아요. 뭔가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느낌이랄까요?ᄒᄒ 가끔 우울하거나 힘들때 핑크색을 보고있으면 힐링되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저는 파스텔톤을 좋아하는데요. 아무래도 쨍한 색감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이 좋아서 그런거같아요. 근데 문제는 막상 그림을 그리려고하면 뭘 그려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매번 비슷한 색상으로만 칠하게 되고..ᅲᅲ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예쁜색상 있으면 알려주세요!

과연 누가 그린걸까요?
정답은 놀랍게도 주인분께서 직접 그리신거라고 합니다. 위 영상에서는 미술 전공자가 아니라 취미로 하시는 거라고 하는데요, 아무리 취미라도 저렇게 정교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니 대단하네요. 하지만 만약 전문가가 그리는 과정을 본다면 어떨까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붓터치 하나하나가 예술작품이네요. 심지어 밑그림 없이 그냥 슥슥 그려내시는데 완성작 퀄리티가 장난아니네요. 역시 화가분들 대단해요~

  1. 고양이가 왜 그렇게 정교하게 그릴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펜’ 에 있다고 하네요. 펜촉 끝 부분이 뾰족하게 되어있어서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털 색 자체가 검은색이라 어두운 곳에서도 뚜렷하게 보인다고 하니 더욱더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눈동자는 사람처럼 흰자위와 검은자위로 이루어져있는데 흰 자가 매우 선명하기 때문에 명암표현이 아주 뛰어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동영상을 보니 눈동자 묘사가 엄청나더라구요. 마치 살아있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2. 이번엔 동물화가로 유명한 작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작가는 데이비드 호크니 입니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죠. 다양한 장르와의 융합을 시도하며 현대미술계 거장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두번째 작가는 프리다 칼로 인데요, 멕시코 출신의 초현실주의 화가랍니다. 세번째 작가는 빈센트 반 고흐 입니다. 네덜란드 출신의 후기 인상파 화가이죠. 네번째 작가는 파블로 피카소 입니다. 스페인 출신의 입체파 화가이자 큐비즘의 창시자이기도 하죠. 다섯번째 작가는 잭슨 폴록 입니다. 미국 출신의 추상표현주의 화가이며 액션 페인팅의 선구자로도 알려져있죠. 여섯번째 작가는 앙리 마티스 입니다. 프랑스 출신의 야수파 화가로서 강렬한 색채 대비 효과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인물이랍니다. 일곱번째 작가는 살바도르 달리 입니다. 스페인 출신의 초현실주의 화가이고 꿈속에서나 볼 법한 환상적인 이미지를 주로 다루었답니다. 여덟번째 작가는 마르크 샤갈 입니다. 러시아 출신의 유대계 프랑스 화가이구요, 동화같은 몽환적인 분위기의 작품들이 특징이에요. 아홉번째 작가는 앤디 워홀 입니다. 미국 출신의 팝아트 운동의 선두주자였죠. 마지막 열번째 작가는 장 미쉘 바스키아 입니다. 미국 출신의 그래피티화가 이구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천재작가라고도 불렸답니다.
  3. 왜 하필 이 4가지 단어인가요?
    사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바다를 너무 좋아했어요. 그래서 항상 여름이면 바닷가 근처 펜션들을 찾아다니며 휴가를 보내곤 했는데요, 최근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지를 많이 찾고 계시죠? 특히나 제주도는 비행기로 1시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제주도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이에요.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과 비양도라는 섬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랑한답니다. 물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에도 좋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관광객분들이 많아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주변에 맛집과 카페 등 편의시설도 다양해서 한 번쯤 가볼만한 장소랍니다.
  • 금능해수욕장 말고 다른 좋은곳 없나요?
    제주도 동쪽 성산일출봉 앞 광치기해변 역시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이곳은 썰물때에만 모습을 드러내는 이끼 낀 바위 위에서 사진을 찍는것이 포인트인 장소예요. 마치 사막처럼 보이는 독특한 분위기 덕분에 SNS에서도 핫한 포토스팟이랍니다. 다만 밀물때에는 바닷물에 잠기기 때문에 물때를 잘 맞춰가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 이번주는 어떤 노래가사인지 궁금해요!
    제가 소개드릴 곡은 마마무의 ‘너나 해’ 라는 곡입니다. 제목부터가 강렬하죠? 너나 해라니.. 처음 들었을 땐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가사를 찬찬히 살펴보니 이해가 되더라구요. 상대방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하고 난 후 후회하는 내용이었어요. 서로 사랑하면서 왜 이렇게 이기적이고 못된 말을 하는걸까요? 우리 모두 조금씩 배려하며 예쁜말만 하도록 노력합시다!
  •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은 언제나 소중하지만, 가끔은 나 자신을 먼저 챙기는 여유도 필요하답니다. 내가 건강해야 남도 챙길 수 있다는 거 아시죠? 다들 아프지말고 오래오래 곁에 있어줘요♡

 

#팔레트 #페르시아 #펩시 #포세이돈 #프롬 #플러스카지노 #피치 #해피포인트 #7사단 #bis #토카스 #bus #ctr #fun88 #lazada #px #고이비토 #낚시터 #남대문 #노리터 #노틸러스 #놈놈놈 #농사 #느낌표 #대동여지도 #대장 #더락 #데스티니 #돈나무 #라운지 #라이프 #랜드마크 #럼블